Travel/이탈리아(Italy)

[이탈리아/여행정보/일지] 꽃의 도시 피렌체 - 2일차

두오모 쿠폴라에서 바라 본 피렌체

이탈리아 여행

- 꽃의 도시 피렌체 2일 차

6시, 오늘도 아침 일찍 눈을 떴습니다.

8시 반에 우피치 갤러리 가야되거든요.

이탈리아에 온 지 3일째 되는 날인데, 시차도 시차지만 늦게 일어나 본 적이 없으니 아침마다 일어나기가 매우 힘듭니다.

비몽사몽 밍기적대다가 아침으로 라면과 햅반, 고추참치를 먹었습니다.

모두 한국에서 공수 해 온 것들인데, 먹자마자 눈이 번쩍 뜨이네요.

역시, 진리의 라면인가봅니다.

8시가 조금 넘어서 우산을 챙겨 나갔습니다.

비가 온다는 예보가 있지만 날이 그렇게 흐리거나 하지는 않네요.

우피치 갤러리 가는 길에 만난 풍경

두오모 쿠폴라에서 걸어가면 약 10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우피치 미술관이 있습니다.

입구에서 직원에게 예매 프린트 한 것을 보여주니 매표서 가서 발권해 오라고 합니다.

우피치 미술관 입장권

입장시에는 검색대를 지나야 합니다.

별 다른 특이사항은 없었는데, 제가 가지고 있던 조비 고릴라 삼각대를 계속 노려보고 있습니다.

결국 문제가 되지는 않았지만, 아주 작더라도 삼각대는 가지고 가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활한 관람과 혹시 모를 미술품 훼손에 대비해서 가방도 가지고 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가지고 가더라도 어차피 입구에서 다른 곳에 맡겨야 하니, 단촐하게 다녀 오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3층부터 보는 것이 좋다고 해서 3층으로 바로 올라 갔습니다.

중세 그림들 부터 조각들까지 여러 미술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우피치 미술관에서 가장 유명한 그림은 성모자상과 수테고지 인 것 같습니다.

우피치 갤러리 3층 모습(좌)과 성모자상(우)

성모자상은 마리아가 아기 예수를 안고있는 그림이고

수테고지는 천사가 마리아에게 아이를 낳게 될 것이라고 이야기 해 주는 그림인데

같은 그림이 다른 형태로 정말 엄청 많습니다.

우피치 갤러리

오전 일찍 방문해서 그런지, 사람에 치이거나 하는 일은 없었습니다.

편안하게 관람을 할 수는 있었는데, 문제는 제 허리였어요.

이상하게 여기저기 쏘다닐 때 보다 천천히 미술관람을 하는 것이 허리가 더 아프더라구요.

3층을 다 보는 것도 2시간 가까이 걸린 것 같습니다.

3층을 다 보고 나오는 곳에 카페가 하나 있는데, 허리가 아파서 자릿세까지 지불해 가며 커피를 마셨습니다.

무려 13유로.

우피치 갤러리 3층 카페

잠깐 쉬었다가, 2층 관람을 하러 내려갔습니다.

허리가 아파서 약간 빠르게 감상했어요.

전반적으로 우피치 갤러리는 볼 만한 것들도 많고, 정말 유명한 작품들도 많은데

문제는,

너무 많아요.

저도 미술관람 좋아하는 편인데, 정말 너무 많아서 나중에는 감흥이 좀 없어지는 느낌도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이렇게 우피치 갤러리 감상을 마치고 나오니 점심시간이네요.

점심은 따로 뭐 먹을지 생각을 많이 해 보지 않았는데

길거리 샌드위치가 맛있다는 걸 와이프가 검색해 냈습니다.

all'antico vinaio 에서 샌드위치를 사 먹었습니다.

로컬들이 자주 먹는 점심이라고 하기도 하고, 샌드위치가 일단 큰게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아쉽게도 사진을 못찍었네요ㅠㅠ

확실히 맛은 있는데, 빵이 딱딱한 편이라서 먹다가 입안이 약간 헐었습니다.

그리고 크기가 커서 그런건지, 빵이 딱딱해서 그런 건지, 다 먹지는 못하겠더라구요.

15유로.

오후에는 비쥬얼스냅이라는 곳에서 피렌체 스냅 촬영이 예약되어있습니다.

1시 촬영 시작인데 11시 반 부터

천둥, 번개, 폭우가 쏟아지네요.

12시 반 까지 촬영을 할 수 있을지 없을지 몰라 대기하다가 35분쯤 되니 날이 좀 개는 것 같아서

촬영을 해 주신다고 해서 얼른 꼬까 옷 챙겨입고 나갔습니다.

피렌체 스냅

스냅촬영이 결혼식 이후로 처음 하는 것인데, 새삼 다시 힘들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2시간 동안 여기저기 쏘다니며 촬영하는데, 사람들 많은 곳에서 모델인듯 똥폼을 잡고 있노라니 좀 창피하더라구요.

그래도 일생에 다신 없을 기회니까 모델인 척 해봤습니다. ㅎㅎ

2시간 동안 진짜 많이 피렌체 곳곳을 누비며 촬영했습니다.

작가님도 친절하시고 마지막에 맛집도 알려주시고, 끝까지 너무 친절하셨어요.

촬영을 마치고 나니 3시쯤이었는데, 우리의 다음일정은 4시 두오모 클라이밍입니다.

쉴 틈이 전혀 없습니다.

강.행.군!!

두오모 클라이밍도 예약 티켓이 필요한데, 반드시 시간이 적혀있어야 해당 시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혹여 수학 여행 온 아이들(이라고 하기에는 좀 큰 애들)이 입구 길막을 하고 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적당히 잘 눈팅하고 계시다가 얘들 잘 제끼고(?)입장해야 합니다.

대망의 클라이밍이 시작되었습니다.

463계단이라 심히 걱정은 좀 되긴 하네요.

두오모 클라이밍 입구

실상 올라가니 한 100계단 정도까지는 힘들었는데, 그 이후로는 중간에 평지도 좀 있고,

쉬어주는 다른 관광객들도 있어서 쉬엄쉬엄 갈 수 있었습니다.

두오모 쿠폴라 내부 천정

중간 중간 나 있는 작은 창 같은 곳으로 보이는 바깥 풍경도 정말 좋습니다.

두오모 클라이밍

이런 것들을 감상하며 오르다 보면 또 금방 정상(?)에 도착합니다.

올라가서 만난 풍경은 정말 아름다웠습니다.

두오모 쿠폴라에서 바라본 피렌체

고소공포증이 조금 있어서 난간쪽에는 오래 있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와이프랑 사진도 찍고 영상도 다 촬영하고 내려왔습니다.

내려오는 길은 정말 얼마 안 걸렸어요.

힘들었지만 그래도 내려오고 나니 뿌듯하더라구요.

세례당 내부

저녁 먹기 전 까지 옆에 있는 세례당을 좀 보고 사직도 좀 찍으면서 약간의 휴식을 취했습니다.

저녁은 한국에서부터 정해 놓은 맛집이 있었습니다.

파올리(Ristorante Poali)

알쓸신잡 피렌체 편에 나왔던 식당이에요.

물론 예약을 해서 갔습니다.

알쓸신잡 피렌체 편

처음으로 스테이크에 도전해 본 것이죠.

피렌체가 스테이크로 유명하기 때문에 기대감이 컸습니다.

Ristorante Poali

결론은 정말 맛있었어요.

반스테이크, 봉골레, 샐러드를 주문했는데,

정말 다 맛있었습니다.

맛있었어요.

맛있었다구요.

58.5유로.

저녁 맛 기행까지 마치고 집으로 돌아오니 10시가 다 되어 가네요.

내일 일정 검색도 해야되는데....

내일 이..ㄹ...정....ㄱ...ㅓ....

ㄴ....ㅐ...ㅇ.ㅣ......

......

<아래는 피렌체 여행 영상입니다. 여러분의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