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obby/건담(Gundam)

[건담] MG 뉴건담 ver.Ka(뉴건담 버카) - 2. 먹선작업

뉴건담 버카(v Gundam ver.Ka)


건담 가조립 후에 용기를 못내고 있다가, 먹선 작업을 시작해 보았습니다.


먹선을 어떻게 넣는지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구요.


[건담] 건담 먹선 작업


뉴건담버카는 흰색이 많아서 검은색 먹선을 넣으면 너무 투박해 보일 것 같아서 회색 먹선펜을 준비했습니다.


회색 먹선펜도 두개! 하나는 그냥 펜, 다른 하나는 흘려넣는 먹선펜~


아래 사진이 그냥 회색 먹선 펜이에요(GM02)



아래 사진은 흘려넣기 먹선펜 입니다.(GM302)



우선 먹선작업에 앞서, 가조립한 건담을 해체를 했습니다.



해체하는 과정에서 약간 헐거운 부분이 더 헐거워지는 불상사가..ㅠㅠ


건담 목 부분이 약간 결합이 약하니 조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힘으로 하시면 안되요~



이게 먹선 넣기 전, 뉴건담 머리에요



이건 먹선 작업한 이후의 뉴건담 머리입니다.


별로 차이가 느껴지지 않으시죠?


사실 먹선이 얼마 안들어갔습니다.


먹선을 넣을 만한 부분이 많지 않아서 티가 잘 안나네요 ㅎ



어깨는 그래도 좀 티가 나죠?


왼쪽이 먹선을 넣지 않은 어깨구요, 오른쪽이 먹선작업을 한 어깨입니다.



이번엔 다리!


역시 왼쪽이 먹선작업 안한 다리구요, 오른쪽이 먹선작업을 한 다리입니다.


다리 뒷면도 좀 볼까요?



요건 앞면



지금까지 먹선 작업한 건담들에 비해서는 먹선을 넣을 만한 부분이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


보너스로~ 흘려넣는 먹선펜을 어떻게 사용해서 먹선을 넣는지 동영상을 보여드릴께요




뭐, 별건 없네요 ㅎㅎ


아래가 먹선작업을 완료한 건담이에요.



아직 먹선작업 마무리를 안해서 먹선이 좀 삐져나왔네요 ㅎ


사진도 뭐, 좀 별로인 것 같구요.


사진을 좀 제대로 찍어봤습니당


아래 사진은 먹선 작업 전 사진입니다.



사실 먹선작업 안했어도 좋다~~~했었는데,



이 사진이 먹선 작업을 한 사진입니다.


우와~~~~별 차이없다ㅠㅠ


별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사실 차이가 좀 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잘 느껴지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먹선이 들어간게 은근히 더 멋진 맛이 있어요^^